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책소개] 쿠바 춤추는 사회주의낭만쿠바와 사회주의 쿠바 사이, 쿠바는 계속 춤 출 수 있는가?
쿠바 춤추는 사회주의

[환경일보] 서효림 기자 = 가을의아침 출판사가 ‘쿠바 춤추는 사회주의-낭만쿠바와 사회주의쿠바 사이’를 출간했다.

국가사회주의 개혁의 길을 간 많은 나라가 있지만 쿠바는 그 길을 그대로 가지 않는다. 혁명보다 어렵다는 개혁을 겪고 있는 쿠바는 이제 ‘20세기 사회주의가 21세기에도 지속될 수 있는가?’ 라는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책의 공동저자(저자:김창진,최윤오,김성보,심성보,이현옥)인 김창진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및 사회적경제대학원 교수는 쿠바의 역사적 사회적 맥락에서 미래의 향방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저자는 협동조합을 비롯한 사회경제 관련 저작으로 『퀘벡모델』, 『사회주의와 협동조합운동』, 『협동과 연대의 인문학』(편저), 『협동조합의 딜레마』(공역) 등이 있다. 다른 주제로 쓴 책으로는 『문명과 야만의 블록버스터: 영화로 보는 제국의 역사』, 『시베리아 예찬』, 『러시아의 선택』(공저) 등이 있다.

저자는 저서를 통해 ‘쿠바는 어디로 가는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아직 자본주의에 물들지 않은 사회주의 국가인 쿠바가 계속해서 행복한 살사를 추며 함께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예측하고자 한다.

서효림 기자  shr82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효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포토] 수원시 ‘2019 도시정책 시민계획단 원탁토론회’
[포토] ‘풍력발전 솔루션 제안 국회 토론회’ 개최
[포토] 산림청 제8회 녹색문학상 시상식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