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불교방송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2회 영상공모전 <산 따라 물 따라>에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1학년 김도균, 박서경, 이건학, 최지섭 학생이 만공화상을 수상했다고 이 학교 관계자가 27일 전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BBS 불교방송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제2회 영상공모전 <산 따라 물 따라>에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1학년 김도균, 박서경, 이건학, 최지섭 학생이 만공화상을 수상했다고 이 학교 관계자가 27일 전했다.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학생들이 작품을 출품한 영상공모전 <산 따라 물 따라>는 아름다운 우리 강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을 주제로 환경 보전의 중요성과 소중한 전통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된 공모전으로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 공모전에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학생들은 [슬로시티 - 자연 속의 삶과 유산]이란 작품명으로 드론영상을 출품하여 우수상에 해당하는 만공화상을 수상했다.

드론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국내 최초로 드론 과정을 개설한 학교로 현재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및 운용에 특성화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한국모형항공협회 부설기관으로 드론 국가고시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1학년 1학기부터 단계별 인턴십을 진행하여 이를 바탕으로 2급 자격증 취득 필요 없이 곧바로 드론 지도자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드론 영상공모전뿐 아니라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대한민국 드론영상제 대상,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최우수상 등 다양한 드론 대회에서 압도적인 수상 성과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이 학교 드론학과 과정은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여 드론학과 과정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대회수상,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