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얼굴여드름흉터종류와 치료비용, 연고와 함께 재생크림으로 관리시작해야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여드름흉터관리는 사춘기여드름뿐만 아니라 성인여드름에서도 큰 고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화농성여드름관리가 소홀할 경우 색소침착으로 인한 여드름흉터자국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얼굴여드름 피부관리는 각별할 수밖에 없다.

여드름부위별원인, 여드름이나는이유는 과다피지분비로 인해 피부에 쌓인 피지가 먼지 등의 노폐물과 엉켜 노폐물이 되어 모공을 막기 때문에 발생한다.

이러한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염증에 의해 피부가 덧나지 않도록 여드름이나 상처 부위에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피지관리를 위해 수시로 클렌징 제품으로 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항시 청결하게 피부를 관리함으로써 여드름케어에 힘쓰는 것이 여드름원인을 제거하고 여드름을 없애는 법이다.

피지조절 기능으로 여드름진정을 돕는 여드름화장품 사용도 권장할 만 하다. 스킨, 로션과 같은 기초화장품만 잘 사용해도 유수분관리가 가능하여 말끔하게 피부를 케어하는 피부진정 효과를 지닐 수 있다.

여기에 수분관리가 필요한 복합성피부라면 수분크림, 보습크림 등을 통해 원활한 피부 수분공급을 도모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이미 여드름이 발생하여 여드름흉터가 우려되는 상태라면 한의원에서 여드름연고, 여드름약, 여드름치료제를 처방 받을 수 있다. 또는 여드름병원을 방문하여 흉터제거를 위한 여드름시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피부과에서 시행하는 프락셀 등의 여드름시술비용, 치료비용은 적지 않은 것이 사실이나 흉터 자국을 제거하는 가장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어 강남, 부산, 대전, 천안, 수원 등 주요 도시에서 성업 중이다.

프락셀 시술과 같은 여드름제거시술 사후에는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재생화장품 사용이 피부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특히 egf크림이 피부재생화장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요 성분인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세포성장호르몬으로 불리며 표피세포를 재생시켜주는 성장인자의 한 종류로 알려져 있다.

EGF는 피부 표면에 있는 수용체와 결합해 새로운 세포의 생산을 촉진하고 피부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체내의 천연 단백질의 일종이다. 뛰어난 피부재생능력을 인정받아 안티에이징, 피부탄력, 잔주름개선화장품 등에 쓰이고 있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 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브랜드 제품인 ‘EGF 바머 크림’은 여드름흉터 피부재생을 돕는 기능성 피부재생 크림이다.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 월넛오일이 함유되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조한 각질을 케어해준다.

7가지 차 성분이 모공 다이어트를 돕고, 꼭 필요한 유, 수분 밸런스 케어로 과잉 피지를 줄여 준다. 또 DW-EGF 리포좀 기술을 사용해 유효성분을 쉽게 피부에 전달시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
[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