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최근 젊은 층의 탈모 진행이 두드러지고 있다. 탈모는 유전된다는 말이 많지만 최근 탈모는 후천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M자, 정수리, 원형탈모 등 탈모가 진행되는 부위는 다양한데, 남자나 여자 할 것 없이 탈모증상으로 고민을 갖는 사람이 많다.

모발이식, 탈모약으로 탈모치료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탈모증상, 탈모초기증상에 그만큼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탈모는 장년층이나 노년층뿐만 아니라 2, 30대의 젊은층에서도 나타나고 있는데, 서구화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로 젊은 층의 탈모 비율이 더 높아지고 있다.

탈모치료제, 원형탈모샴푸 등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만큼 빠져나가는 머리카락을 지키고자 탈모초기치료, 원형탈모치료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최근 모발이 점점 얇아지고 가늘어져 자주 엉키거나 새로 나는 모발이 얇고 가늘어진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다. 최근에는 지성두피, 지루성두피염과 탈모가 자주 언급되고 있는데, 독일 프랑스 의약외품 탈모치료제를 찾는 비율도 높아졌다.

두피가려움증, 두피트러블, 두피각질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지루성두피염은 모발의 생장주기를 단축시켜 탈모를 유발하기 때문에 탈모치료제나 두피관리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스칼프 앤 헤어팩,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탈모예방샴푸, 천연탈모샴푸와 탈모관리제품으로 구성됐다.

여성용 탈모예방샴푸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판테놀, 살리실산, 피리티온아연액이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 효과를 도우며, 두피 각질층을 개선하고 청결을 유지해준다.

남성용 탈모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니코틴산아미드가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며, 비오틴이 모발 끊김 현상을 막아줘 모근을 강화한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멘톨이 함유돼 두피에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살리실산, 덱스판데놀액이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준다.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덱스판테놀과 바이오틴이 연약한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모근을 강화하고 살리실산, 세이지잎추출물이 두피 피지와 각질을 클렌징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