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파산면책’ 제도는 과도한 채무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이다.

대법원이 발간한 '2017 사법연감'에 따르면, 2016년 한 해 동안 접수된 개인회생사건은 9만 여 건, 개인파산사건은 5만여 건으로 조사되었고, 개인회생 인가 후 회생금 납부를 하지 못하여 폐지가 된 건수가 2만건 이상으로 집계가 된 것으로 통계되었다.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알게 모르게 개인회생, 파산면책제도를 이용하고 있지만 회생금을 납부할 여력이 되지 못하여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개인회생, 파산면책의 전문 대출상품 중에는 개인회생 중 미납금이 있어도 최대 6,0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다. 실제로 개인회생 미납금이 있어, 대출진행을 받아보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지만 대출후기를 보면 신속하게 상담을 받아 미납된 회생금을 전부 납부 할 수 있었던 사례도 있어 회생 미납이 있는 개인회생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또한 개인회생, 파산면책 중 여러 금융권에서 높은 금리로 받은 곳이 있다 하더라도 직장인으로 일정한 소득이 있고, 회생 납부 20회 이상이라면 개인회생자 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하여  최저 18%부터 저금리로 대환까지 진행 가능한 내용도 있다.

맞춤형 채무설계로 현재의 상황에 맞추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문상담을 통해야 실제로 가능한 상품과 금리, 한도 등을 비교할 수 있다. 여러 안 좋은 여건을 빌미로 불법업체들이 기승하고 있어 개인회생자대출 가능한 곳, 파산면책자대출 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