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파산면책 등 많은 이들이 정부나 기관의 도움을 받아 채무조정을 신청하고 신용회복을 휘하여 노력하는 만큼 그들을 위한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중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 많은 상품이 여러 곳에서 출시 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개인회생중대출 상품이나 회복중대출상품 파산면책 후 대출상품 등이 있지만 정작 자금이 필요한 본인이 어떠한 조건에 맞춰야 더 낮은 금리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지 또 개인회생대출자격은 어떠한지 개인회생중대출상품의 변제상환조건은 어떠한지 자세히 알지 못하기에 전문 업체들을 통하여 개인회생대출상담을 받고 개인회생중의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바쁜 직장인의 시간을 절약하면서 효과적인 상품 선택으로 본인에 맞는 맞춤 상담을 해주는 업체들이 눈에 띄면서 이용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관련 전문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개인회생중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나 불법 업체를 통하여 잘못된 진행을 한다면 보이스피싱이나 불법수수료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며 실제적으로 그런 대출 사례 또한 적지는 않다. 당연히 대부협회에 등록이 되어있는 업체를 통해야 하고, 지방자치단체에 지시 감독을 받고 있는지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개인회생대출 상품의 경우 변제 시기와 법원의 인가 시점과 개시 시점에 따라 회생중대출신청상품이 달라지는데 인가전대출 상품으로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과 개인회생미인가대출 상품이 있고 미인가자 대출 상품에는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과 개인회생납입대출로 나뉘어 진다.

그 후 회생 인가 시점이 되면 회생인가중인 고객으로 분류되어 인가자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인가후 6회차가 되면 본인의 가용소득 내로 회생자대출이 가능해지고 개인회생대출금리가 낮아지는 시기에는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을 이용하여 개인회생대환대출 및 개인회생통합대출을 진행하면 된다. 

다만 개인회생저축은행대출 상품을 이용하려면 회생 변제가 미납 없이 잘 관리한 고객에 한하여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자격이 주어진다고 한다. 

대부업개인회생대출의 경우 여러 금융사가 있지만 저축은행개인회생대출 상품을 운영하는 금융사는 한정된 일부 저축은행에서 개인회생저축은행대출 또는 개인회생고금리전환대출 등을 운영하기에 개인회생자대출상품을 이용하려면 해당 금융사의 대출모집법인 업체를 통하거나 대출 상담사를 통하여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하니 등록되어 있지 않는 업체와는 거래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자대출 전문업체의 경우는 현재 직업별로 다양한 개인회생중대출상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개인회생과다 대출로 한도가 부족한 이를 위하여 자동차담보대출 등 여러 가지 상품으로 개인회생대출 한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다고 하니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의 전문업체를 통해 한번에 정보를 확인하고 본인에 맞는 신용컨설팅을 받는 것도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힐링이 되는 좋은 선택일 것이다. 

덧붙이면 관련 업체는 인터넷 검색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고 SNS를 통하여 고객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홈페이지를 통하여 간단한 상담부터 카카오톡 등의 다양한 상담채널로 고객의 문의에 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