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팩 이미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마스크팩은 여타의 제품과 달리 바른 채로 충분한 시간 동안 피부관리가 가능하다. 매일같이 마스크팩을 이용하여 피부관리를 하는 ‘1일1팩’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잠을 자기 전 하루를 마무리하는 나이트팩, 슬리핑팩, 수면크림 셀프피부관리는 피부좋아지는습관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모른 채 피부좋아지는방법과는 거리가 먼 방식으로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은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구매 전에는 건성피부, 지성피부 등 자신의 피부상태를 파악한 뒤 구매하는 것이 도움이 도며, 마스크팩에 수분 보습 기능이 충실한지를 확인하여 올바른 사용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스크팩은 약 15분에서 20분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며, 15도 정도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며, 사용 전 세안을 한 뒤 기초화장품으로 모공을 깨끗이 해야 한다.

성분좋은마스크팩 중에서도 탄력보강용 피부보습팩, 미백이나 화이트닝에 초점을 맞춘 얼굴하얘지는팩, 안티에이징 주름개선팩, 남자마스크팩 등 다양한 용도의 마스크팩 종류가 나와 있다.

자신이 원하는 용도에 알맞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또 콜라겐마스크팩, 겔마스크팩, 마스크팩시트, 시트마스크팩 등 성분이나 재질에 따라서도 피부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이를 충분히 파악하고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 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브랜드에서는 피부 영양공급 및 보습으로 피부를 케어해주는 마스크팩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데이 투 선데이 7-SET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리프레싱, 수딩, 브라이트닝, 포어 케어, 바이탈라이징 등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오렌지 추출물에 함유된 비타민C와 세이지잎추출물이 함유된 리프레싱 마스크로 시작된다. 

그 뒤로 레몬추출물이 함유된 브라이트닝 마스크, 녹차추출물과 매실 추출물이 함유되어 모공을 관리해주는 포어 케어 마스크 등이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에센스 25g 함유로 피부에 마스크팩시트 부착 시 쉽게 마르지 않아 촉촉한 피부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부 굴곡에 맞게 밀착되어 충분한 영양을 더해준다.

먼데이 투 선데이 슬리핑 마스크는 풍부한 수분과 영양감을 피부 깊숙이 선사하여 거친 피부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미백기능성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하는 동안 피부의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슬리핑 마스크를 얼굴과 목 부위에 바른 후, 마스크팩을 함께 사용하면 깊은 영양과 보습을 피부에 부여해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