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고구마다이어트식단 영양소 채워주는 체지방 감소 멀티비타민 섭취 권장
제품이미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불어나는 군살로 인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여성에게 인기가 좋은 식품은 단연 고구마를 들 수 있다.

고구마는 당 지수(GI)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커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이용한다. 고구마의 성분으로는 비타민A로 변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당근만큼 많이 함유돼 있으며, 상당량의 비타민C도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고구마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노화방지를 돕는 천연 방부제 비타민E 도 함유돼 있으며, 다양한 영양소가 있어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수분이 많고 섬유질이 많아 장운동을 향상시키는 고구마는 삶거나 굽거나 쪄서 먹을 수 있어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하다.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고 영양성분이 풍부해 단호박과 함께 다이어트식단으로, 고구마 말랭이는 간식으로도 이용한다. 탄수화물은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불릴 만큼 하체비만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고구마는 당지수가 낮아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저장되는 작용으로부터 걱정을 덜 수 있다.

고구마와 함께 많이 이용하는 식품은 가르시니아인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성분인 HCA는 다이어트 기능을 주고 있어 식약처에서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인들은 탄수화물의 섭취가 많은데, HCA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탄수화물의 지방전환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하면서 체지방 감소를 활성화시키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한 보조제, 보조식품을 이용한다면 운동부족,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로 좀처럼 다이어트가 힘든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스페쉬 멀티 비타민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2030 젊은 여성에게 도움되는 올인원 맞춤형 비타민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껍질에서 추출한 HCA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베타카로틴, 비타민B1, 비타민B2, 나이아신, 판토텐산 등 총 12가지 비타민과 구리, 마그네슘, 망간, 셀레늄, 아연, 크롬 총 6가지 미네랄을 담았다.

이어 푸룬농축액분말, 생선콜라겐, 녹차출물분말, 아미노산혼합분말 등 22가지 다양한 부원료를 담았다.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비타민 원료를 사용한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제품에 원산지를 공개해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왔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
[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