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쉬 인트리트는 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조상헌 교수팀의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 국내최초 '면역과민반응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에서 개별인정 획득했다.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아기가 아프면 부모의 근심이 커질 수밖에 없다. 아기맑은콧물이계속나는이유, 아기 콧물이줄줄, 아기콧물이나는이유, 아기코막힘멈추는법, 아기콧물날때를 검색하는 부모들은 모두 말을 하지 못하는 아기로 인해 많은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눈물이 흐르고 코막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코막힘 증상이 계속되면 두통, 불면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이와 더불어 피부의 습진도 걱정거리가 될 수 있다. 습진치료법, 손가락습진치료제, 면역항암제, 항암자 등을 찾는 경우도 많다.

한편 이러한 증상이 면역과민반응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면역과민반응은 집먼지진드기, 햇빛, 땀, 동물의 털, 황사 등의 환경적 요인과 유전적으로 민감한 체질이 합쳐져서 면역반응의 균형이 깨질 때 나타난다. 과한 면역반응으로는 가려움, 붉어짐, 마른기침, 호흡곤란, 콧물, 코가려움, 코막힘, 재채기, 두드러기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면역과민반응은 알러지를 억제하는 사이토카인 Th1세포와 알러지를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Th2세포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에 의하면 면역과민반응 발생자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 코막힘, 콧물, 재채기 등의 코 면역과민반응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때문에 면역과민반응 개선을 위해서는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과 치료 계획을 논의하거나,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일상에서 건강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다. 스

페쉬 인트리트는 서울대학교병원 알레르기내과 조상헌 교수팀의 인체적용 시험을 완료했으며, 국내최초 '면역과민반응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에서 개별인정 획득했다.

스페쉬 측은 "2010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인트리트가 면역력에 도움되는 건강기능식품 다섯 가지 품목에 선정됐다"며, "미국, 칠레의 환경오염이 되지 않은 지역에 위치한 농장에서 GLOBAL GAP기준으로 재배된 원료를 사용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