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의 대표적 성분인 DHA는 뇌세포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신체 내 어떤 세포보다 많은 오메가3로 둘러싸여 있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심혈관 질환은 중장년층의 주된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혈관이 늙고 병들면 치매뿐만 아니라 황반변성 심혈관 질환과 같은 노인성 질환들이 찾아온다. 이러한 질환들은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게 한다.

따라서 혈관 건강은 미리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혈관 건강을 책임지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오메가3을 추천한다.

실제로 혈액순환 관련 소재로 미국심장학회,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세계 보건기구, 캐나다 보건성 등에서는 공식적으로 오메가3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체내 포화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의 불균형으로 혈행장애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오메가3효능은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오메가3의 대표적 성분인 DHA는 뇌세포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신체 내 어떤 세포보다 많은 오메가3로 둘러싸여 있다. DHA는 세포 간 원활한 연결을 도와 신경호르몬 전달을 촉진하고 두뇌 작용을 도와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우리 몸에 필요한 오메가3식품으로는 고등어, 참치, 방어, 연어와 같은 생선이나 호두, 들기름, 홍화유 등 견과류 및 오일에 많이 함유돼 있으며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 일일 권장량은 500~2000㎎이지만 65세 이상 노인 대다수는 오메가3를 하루 권장 섭취량의 절반 수준으로 섭취하는데 그친다. 음식으로 매일 권장량을 채우기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오메가3를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오메가3로 혈행건강을 위한 혈행 개선제로 약국오메가3 코너에는 호주오메가3, 캐나다오메가3, 뉴질랜드오메가3, 식물성오메가3, 오메가3영양제, 오메가3식품 등의 다양한 오메가3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오메가3효과는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지름길이다.

단 주의할 점은 오메가3는 혈액이 지나치게 묽어져 상처가 났을 때 회복이 더딜 수 있기 때문에 아스피린, 와파린 등 혈액응고 억제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은 오메가3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혈관 건강과 함께 높은 혈압, 항산화 관리를 한번에 하고 싶다면 스페쉬의 '오메가3-q10'을 추천한다.

하루 3캡슐로 높은 혈압과 혈행개선, 항산화 3가지 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이 제품은 페루 청정지역에서 어획한 EPA와 DNA 함유유지를 원료로 한다. 특히 혈중 중성지질개선과 함께 혈행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높은 혈압은 물론 항산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국산 코엔자임Q10이 100mg 함유되어 있다. 여기에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미국산 비타민E도 들어있다. 

또한 천연 유래 오렌지향을 사용하여 섭취 후 비린내가 적어 냄새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스페쉬 오메가3-Q10 복용법은 1일 3회, 1회 1캡슐로 식사 또는 음식물 섭취가 끝난 직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