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다이어트에 대한 현대인의 열망이 뜨거워지고 있다. 건강·미용·다이어트 관련 산업이 10조원 대로 커질 정도다.

남자다이어트식단, 20주다이어트, 체질개선다이어트가 인기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는데, 가장 적합한 다이어트 법은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운동할 여유를 갖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에서 추출한 HCA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남아시아에 서식하는 가르시니아종의 과일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성분인 HCA는 체지방 감소성분이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는 다이어트 효능을 주는 HCA의 함량이 다른 과실에 비해 높아 전세계적으로 연구가 된 소재로 식약처에서 그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2030젊은 여성을 위한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HCA를 함유한 스페쉬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탄수화물의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탄수화물의 지방전환을 억제하며, 체지방 감소를 활성화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스페쉬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바쁜 일상 속 운동부족,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등으로 쌓인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특히 한국인은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돼 있는 음식을 선호하는데, 탄수화물은 에너지로 쓰이지 못하면 지방으로 변환되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에 유의해야 한다.

다이어트에 대한 열망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HCA를 비롯한 다이어트보조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