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냉동 아로니아즙, 분말, 원액 효능…시력 좋아지는법에 효과
스페쉬 루테인 제품 이미지.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매년 더 심각해지는 환경오염과 바쁜 일상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 등 현대인들은 다양한 질병의 위험에 노출된 삶을 살고 있다. 이에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간편하면서도 빠른 실천이 가능한 것으로는 영양제의 섭취를 통한 신체 내 균형 유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아로니아에 대한 관심이 높다. 다양한 영양소를 품고 있기 때문에 분말, 즙, 가루, 캡슐 등 다양한 형태의 복용법이 대중화된 모습이다.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아로니아는 섭씨 영하 40도에서도 견디는 식물로 중세 유럽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렸다.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시력 개선, 항암, 성인병 예방, 아토피·비염 등 알러지성 질환 개선, 피부 미용 등이 대표적이다.

아로니아가 가진 시력 개선 효과의 경우 아로니아에 함유된 성분 중 루테인 덕분이다. 루테인은 충혈, 건조증 등을 개선해 눈 영양제로 각광받는 성분으로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했다.

루테인은 망막의 황반색소 밀도가 줄어들며 눈의 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 것을 막아준다. 실제로 루테인 섭취효과 비교연구에서 루테인 섭취를 통해 혈액 중 루테인 농도와 안구의 황반색소 밀도가 증가되고 시각명료 등을 포함한 눈 건강 관련 지표가 개선되는 것이 확인된 바 있다.

루테인은 비타민C처럼 체내 합성이 되지 않는 영양소로 건강기능식품 등의 도움을 받아 외부로부터 공급이 필요하다. 이에 연령별, 성별, 기능별, 성분별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루테인은 목 넘김이 편한 325mg의 작은 사이즈 연질캡슐을 통해 간편한 루테인 섭취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루테인과 함께 함유된 EPA 및 DHA 함유유지(오메가-3)는 순도 높은 55% 원료로 엔쵸비(멸치어 류)만을 사용한 GOLDEN OMEGA 원료가 사용됐다. GOLDEN OMEGA는 어획부터 생산까지 모두 한 회사에서 관리가 되고 있어 더욱 믿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성분이 눈은 물론이고 혈행개선과 항산화 관리를 동시에 도와 효율적인 건강관리가 이뤄지도록 한다. 복용법도 간편하다. 1일 2회, 1회 2캡슐을 식사 또는 음식물 섭취가 끝난 직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동정] 박용수 교수, 환경특강 실시
[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기자수첩] 뒤늦은 미세먼지 대책, 공염불이 되지 않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