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대상 3회 연속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 등록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사장 권경업)은 14일 교육부가 주최한 ‘제6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공공부관 부분과 개인부분에서 수상했으며, 특히 공공기관 부분에서 2015년 이후 3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교육기부대상은 기관과 개인이 교육기부 참여를 증진하고자 한 해 동안 교육기부활성에 기여한 우수기관·단체·개인 등을 발굴해 포상하며,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자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다.

김상곤 교육부 장관(왼쪽)이 정정국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관리이사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자연생태계가 뛰어난 국립공원에서 ‘자연을 닮은 청소년’ 육성을 위해 발달 단계별 프로그램운영, 현장 체험교재 보급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공단은 2010년부터 국립공원 인근 지역의 유치원,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숲(바다)학교, 방과후학교, 자유학기제, 주니어레인저 등 다양한 미래세대 환경교육을 추진하여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립공원관리공단 권경업 이사장은 “3회 연속수상으로 명예의 전당 등록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국립공원은 청소년들이 자연을 닮은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이 가지고 있는 물적,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