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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피로증상 회복...항산화 관리로 ‘천연 비타민C 효능’ 주목
건강식품브랜드 스페쉬 버퍼드 비타민C 1000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지닌 영국산 비타민이다. <제품 이미지>.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현대인은 늘 만성피로에 시달린다. 직장인, 학생, 주부 등 현대사회 구성원 모두가 피곤하다는 말을 달고 산다. 주말에 밀린 잠을 몰아서 자 보기도 하지만 피로는 쉽게 가시지 않는다.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고 특별한 이유 없이 6개월 이상 피로감이 지속되는 경우 이를 의학적으로 ‘만성피로’라고 부른다. 만성피로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단순히 수면이 부족하거나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을 때도 피곤하지만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도 피로로 이어진다.

이외에도 영양결핍, 비만, 각종 성인병 초기 증상 등이 피로를 유발한다. 질병의 한 가지 증상으로 생긴 만성피로 외에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 자가관리를 통해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은 즉시 해결을 해 주어야 한다.

평소 걷기 등의 가벼운 운동을 꾸준하게 해 주고 충분하게 수면을 취하여 육체적인 피로와 정신적인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다. 천연 비타민C제품을 섭취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비타민C효능은 피로회복으로 천연 피로회복제로 불리기도 한다.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영양소다. 비타민C효능은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것이다. 또한 비타민씨효능은 항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과일이나 채소뿐만 아니라 비타민C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고 비타민C제품, 천연비타민C 등을 섭취할 수 있다. 약국비타민C코너에는 분말비타민C, 고농축비타민C, 고용량비타민C를 비록하여 맛있는비타민C, 비타민씨정 등 다양한 비타민씨추천 제품을 접할수 있다.

우리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서 비타민C의 1일 최대 섭취량은 2000mg이다. 순수하게 비타민C 정량을 섭취하려면 일반적인 우리들의 식사로는 한계가 있어 건강보조식품 비타민C제품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비타민C음식과일과 채소를 직접 먹는 것이지만, 채소를 조리하는 과정에서 손실량이 40%나 되기 때문에 수월한 체내 공급을 위해서는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비타민C는 권장량을 넘겨 섭취하면 신장결석이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반드시 하루 1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맞추어 섭취해야 한다.

건강식품브랜드 스페쉬 버퍼드 비타민C 1000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지닌 영국산 비타민이다.

유명한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칼슘으로 pH산도가 중성화되어 있어 공복에도 섭취할 수 있다.

스페쉬 관계자는 “스페쉬 버퍼드 비타민C 1000을 하루 2정 섭취하면 하루 1인 권장량을 충분히 채울 수 있다.”며 “피로회복을 위해 “비타민C1000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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