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모바일 플랫폼, 한번의 로그인으로 은행앱에서 증권매매까지!

신한금융그룹은 21일 은행, 카드, 증권, 생명의 핵심서비스를 한번의 로그인으로 추가 앱설치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권 최초의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을 전면 리뉴얼 오픈 했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1일 은행, 카드, 증권, 생명의 핵심서비스를 한번의 로그인으로 추가 앱설치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권 최초의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나는 한판’을 전면 리뉴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관점의 디자인 개편을 포함한 UX/UI 개선과 금융캘린더, 증권매매, 환전, 신용카드 분실 신고 등 신한금융그룹의 주요서비스가 추가로 탑재됐다. 또한 고객들이 많이 클릭하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서비스를 한곳에서 쉽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메뉴를 변경했다.

특히, 증권매매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대표앱 신한i알파 뿐만 아니라 은행의 신한S뱅크, 카드의 FAN앱, 생명의 스마트창구앱을 통해서도 거래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의 각종 금융 일정(자동이체, 카드결제일 등)을 구글, 네이버 캘린더와 연동한 ‘금융 캘린더’를 탑재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이 외에도 보험상품 신규, 모바일 간편대출(포켓론) 등의 서비스도 추가로 탑재됐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의 모든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신나는 한판’서비스를 통해 은행, 카드, 증권 등 금융서비스의 경계를 허물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나는 한판’은 신한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한번의 로그인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API 모바일 플랫폼으로 작년 11월 금융권 최초로 오픈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