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다. 하지만 눈 밑이 검게 물들여 있으면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다크서클 원인은 유전적인 영향, 과다한 햇빛노출, 호르몬 분비 이상 등으로 피부 멜라닌 세포가 증가하거나 알러지 질환이 눈 밑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다른 피부보다 눈가 피부는 두께가 얇은데, 이 때문에 눈 밑의 푸르스름한 혈관이 비치기 쉽다. 수면부족, 피곤한 상태일 경우 피하 혈관이 많고 확장되어 있기 마련인데, 이 같은 경우 피부가 푸르게 변색돼 보인다.

이처럼 다크써클은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쌓여 불룩하게 눈 밑이 튀어나와 그늘을 만들기 때문에 피부를 어두워 보이게 한다.

이 외에도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를 이용하는 경우, 클렌징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때, 혈액이 고이고 림프 정체 현상이 생기는 등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 때도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혈액순환 문제로 다크서클이 생기는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함께 충분한 수면시간을 유지하고 자극적인 음식으로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등의 경우를 만들지 않는 것이 좋다.

눈 주변을 마사지하거나, 냉온 타월로 번갈아 찜질을 해주면 혈관 수축과 이완을 자극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색소 침착을 차단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골고루 바르는 등 자외선 차단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눈밑 다크써클 없애는법에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 다크써클 수술 유명한곳을 찾거나 눈밑 다크서클 제거 수술 후기를 참고하고 다크서클 필러를 한번씩 고려해보기도 한다. 이러한 다크서클 관리가 화두에 오르면서 시중에는 다양한 다크서클 화장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다크서클 아이크림으로 주목받고 있는 EGF 바머 아이 세럼은 리포좀 안에 EGF를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연약한 눈가 피부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농축 아이세럼으로 지친 눈가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며, 눈가의 잔주름과 굵은 주름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