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얼굴을 번들거리게 만드는 피지는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며, 공들인 메이크업을 금세 지워지게 한다. 또한 피부에 오염물질이 쉽게 달라붙게 하기 때문에 피지를 없애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올리브영피지압출기계, 다이소피지압출기사용법, 피지압출핀셋, 커피지없애는법 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한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노폐물 및 과잉 피지를 효과적으로 클렌징 해 피부 청결을 유지해주며, 여드름 기능성 화장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TS 훼이스 타올은 노폐물, 피지를 관리해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며, 첨단 루프 기술로 제작돼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고 꼼꼼한 클렌징을 돕는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를 함유해 과도한 각질을 케어해주고, 과도한 유분을 산뜻하게 관리해 피부수렴에 도움을 준다.

피지는 피부의 피지선에서 배출되는 지방산을 말한다. 손바닥과 발바닥을 제외한 전신에 피지선이 분포해 있는데, 주로 모공 주변에 피지선이 많이 분포돼 있다.

피지는 피부 표면 각질층과 모발 표면에 기름층을 만들기 때문에 수분 손실을 막아주고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해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각종 진균 및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세균을 살균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피부 유수분밸런스를 유지하기도 한다.

하지만 피지가 너무 많으면 문제가 되는데, 세안을 통해 피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올바른 세안법을 지키는 것이 좋은데, 세안을 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선행돼야 한다. 손은 많은 세균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손을 깨끗이 씻지 않으면 효과적인 세안이 어렵다. 거품을 내 꼼꼼히 세안을 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구석구석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