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LOY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 전공자격증 대거 취득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국내 최초 푸드디자인 전문 교육을 시작한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 푸드코디네이터과정(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과정)이 전공과 관련된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식습관교육전문가·푸드코디네이트 1급 자격증을 대거 취득했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학국식공간학회에서 인증하는 19회 푸드코디네이터 1급 자격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지며 주제가 정해지고 그 주제에 맞게 사람과 TPO에 맞는 테이블 세팅 시험이다.

푸드코디네이터 자격 시험은 본인의 개성을 가지고 얼마 세련되고 먹음직스럽게 식기와 소품을 선택하여 연출하는지가 푸드코디네이터로써 능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는 만큼 전공 관련 학생들에게는 중요한 자격 시험이기도 하다.

이번 푸드코디네이트 1급 자격시험은 총 37명의 학생이 합격하였으며 아동요리지도사 1급과 식습관교육전문가 1급 자격증 또한 21명 전원 합격했다.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국내 유일의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최고위 과정으로 일반적인 식재료 및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적인 한식·중식·일식·양식·제과제빵 수업을 통해 조리 기술을 습득하고 식공간 연출 및 테이블 세팅,플레이팅에 대한 실습과 나아가 총체적인 음식이벤트 연출·인테리어 코디·출판·TV·CF촬영·케이터링 서비스·레스토랑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교육과정의 80%를 실습으로 진행한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푸드코디네이터과정은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이며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자기소개서와 면접 100% 전형으로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이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시적 실천' KEI 환경포럼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