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경.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직장인 야간대학교 개념의 주말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동국대 전산원은 직장인 야간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만학도, 주부, 군 전역자(예정자)를       위해, 주말학사과정을 모집한다. 주말학사과정 대상자는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로, 직장인뿐만이 아니라 자격 요건만 된다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 있다.

동국대 전산원 주말학사과정의 수업은 평일은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수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좀 더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동국대 전산원 졸업 시 학사학위를 받지만, 전문대학교는 전문학사를 받기 때문에 최근 전문학사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입학상담과 실제 입학하는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주말과정 졸업자의 80% 이상은 대학원으로 진학하고 있다”며  “전문대학을 졸업 후 대학원 진학, 4년제 대학 학사편입을 목표로 두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말학사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등학교 졸업자는 2년~2년 6개월 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전문대학 및 대학 졸업자의 경우 1년 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현재 신입생을 모집 중인 동국대 전산원 주말학사과정은 모교인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혜택까지 부여하는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동국대 모든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 면제와 법무대학원, 국제정보대학원, 불교대학원은 매 학기 20% 장학금을 지급하고, 경영전문대학원(MBA)은 매 학기 50% 장학금을 지급한다.

그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성적우수 전액 장학금 지급, 군 복무 전역(예정)자와 직장 재직자 그리고 주부들의 경우 등록금 20% 할인 등이 있다.

이밖에 동국대 전산원은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450여 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고,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2017중앙일보 교육부문 히트브랜드 대상, 2017조선일보 대한민국 히트상품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푸드비즈니스),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실버케어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등 총 18개 트랙, 주말학사과정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총 5개 트랙으로 운영 중이며, 현재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