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방산림청 2018년 시무식 개최, 산림재해 예방대응체계 강화 강조

남부지방산림청은 1월2일 청사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산림청>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남부지방산림청(청장 이종건)은 1월 2일, 청사 대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술년(戊戌年) 새해 업무를 시작하는 시무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신년인사에서 “지난해는 개청 50주년을 계기로 지방자치단체와 여러 산림관련 기관‧단체와 폭넓게 소통하고 협력하는 자리를 만들었다”면서 “올해에는 이러한 협력의 기반 아래 사람중심의 산촌순환경제의 토대를 다지고 좋은 일자리가 산림에서 더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국유림에서 먼저 솔선수범 하겠다”고 말했다.

직원들의 새해소망을 듣고 덕담을 나누고 있는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

또한 이를 위해 불필요한 일은 과감히 정리하는 ‘지우job’ 운동에 적극 나서 일자리 중심의 산림행정체계를 세우기 위한 업무혁신과 모두가 공감하는 지역산림거버넌스 구축에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지금은 산불, 산림병해충 등 산림재해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시기와 장소는 없다”면서 “국‧사유림의 구분 없이 사시사철 산림재해 예방대응체계를 강화해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는 물론 국민이 안전하게 살 수 있도록 긴장의 끈을 늦추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2017년 산림행정서비스 만족도, 재정집행 및 산림보호 등 여러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남부지방산림청 산림행정 발전에 기여한 직원들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새해의 소망을 나누는 자리도 가졌다.

2018년 남부지방산림청 시무식 단체사진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