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2018년 새해결심 지켜줄 자기개발앱 ‘마인드위즈’ 출시

[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무술년 황금개띠의 해를 맞이하여 신년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와 금연, 금주를 결심하기도 하고, 외국어 공부나 자격증 취득 등 자기개발을 다짐하기도 한다. 하지만 처음에 가졌던 간절한 마음과는 다르게 수립한 목표를 꾸준히 실천하기가 어려워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신년계획이 작심삼일로 끝나버리지 않도록 2018년 새해결심을 지켜줄 수 있는 앱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유비윈에서 개발한 ‘마인드위즈’라는 해당 앱은 잠재능력개발프로그램 ‘마인드트레이닝’을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어플리케이션이다.

‘마인드트레이닝’은 바이노럴비트, NLP, 화이트노이즈, 비주얼테라피 등 일반인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람의 잠재의식을 조정해 금연이나 다이어트, 집중력 강화 등의 효과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으로 KBS ‘생로병사의 비밀’, MBC ‘공부의 신’ 등 다수의 방송매체를 통해 그 실효를 검증받은 바 있다.

마인드위즈 앱에서는 양쪽 귀에 서로 다른 주파수를 보내 그 간극으로 특정 파장의 뇌파를 생성하도록 해주는 바이노럴비트 음원과 자연의 소리, 클래식 음악을 조합하여 자기개발이나 숙면, 스트레스 관리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불면증을 겪는 경우 낮은 파장의 세타파나 델타파로 뇌파를 조정하여 심신안정상태에서 수면을 유도할 수 있으며, 집중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수험생에게는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알파파로 뇌파를 조정하여 능률을 끌어올릴 수 있다.

수면유도, 짧은 숙면, 상쾌한 아침, 집중력높이는법, 컨디션 최적화, 졸음깨기, 기분전환, 자신감 증대, 스트레스 해소, 피로회복의 총 10가지 기능을 지원하는 마인드위즈 앱은 주파수에 대한 민감도가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어 기능을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주파수 대역을 조절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생활패턴을 점검해보는 자가진단 기능, 한곡반복듣기, 전곡반복듣기, 재생시간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마인드위즈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무료버전에서는 각 메뉴별로 최대 15분동안 이용이 가능하다.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강원도 대형산불 대응 태세 점검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현장서 진화대책 논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