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산림·임업 전망’ 개최, 산림·임업·산촌의 동향과 대응 방안 모색

산림청이 1월2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8 산림·임업 전망’ 안내 포스터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이창재)이 1월29일 ‘2018 산림·임업 전망’을 개최한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산림·임업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 변화와 동향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전망해, 메가트렌드 변화에 따른 산림산업의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림·임업·산촌, 도전과 희망’을 슬로건으로 한 ‘2018 산림·임업 전망’에서는 유홍준 명지대학교 석좌교수의 특별강연, ‘숲의 인문학적 가치’를 시작으로 2018년 산림·임업 분야를 전망하는 3가지 세부 행사가 진행된다.

특별강연 후 이어지는 공통세션에서는 2018년 산림정책 방향과 주요시책, 산림과 임업 분야의 2018년 전망이 소개될 예정이고, 특별세션에서는 기후변화, 일자리 창출과 산촌,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열린다. 임산물 및 산림서비스 전망세션에서는 목재산업, 단기소득임산물산업, 산림서비스산업의 동향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산림·임업 전망’은 올해를 첫 시작으로 산림산업의 활성화와 산림·임업 부문의 핵심 콘텐츠의 생산, 중요 정책 및 이슈의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1월에 개최된다.

국립산림과학원 이창재 원장은 “산림분야의 다양한 이해당사자들이 매년 함께 모여 산림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인 ‘산림·임업 전망’을 통해,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대응하는 핵심 콘텐츠를 생산하고 산림정책을 선도해 우리 산촌과 산림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