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개인회생자대출, 이젠 금리까지 좀 더 세밀하게 확인해봐야 한다.

지난 7년 동안 60만명 가량의 채무자가 개인회생을 신청했지만 실제 개인회생이 된 경우는 35%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게다가 개인회생이 확정되어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고 있지만 채무변제를 이행하지 못하고 중도 폐지된 채무자는 2010년에 인가 후 변제를 시작한 채무자 중 24.7%, 2011년 30.5%, 2012년 32.9%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그 이유로는 개인회생자의 경우 최소 생활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모두 개인회생비로 납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부족할 수 밖에 없다. 생활자금을 해결하기 위해서 개인회생자를 위한 대출상품을 찾아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정작 어떤 회사에서 대출을 진행하는게 맞는지를 판단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다.

개인회생, 파산면책 중 여러 금융권에서 높은 금리로 받은 곳이 있다 하더라도 직장인으로 일정한 소득이 있고, 회생금 납부 20회차 이상이라면 개인회생자 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하여 최저 18%부터 저금리로 대환까지 진행 가능한 내용도 있다.

개인회생, 파산면책의 전문 대출상품 중에는 개인회생 중 대출을 받는데 있어서 미납금이 있어도 최대 6,0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다. 실제로 개인회생 미납금이 있어, 대출진행을 받아보지 못한 분들이 많이 있지만 대출후기를 보면 신속하게 상담을 받아 미납된 회생금을 전부 납부 할 수 있었던 사례도 있어 회생 미납이 있는 개인회생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개인회생대출을 받고자 할때는 대출업체, 대출금리, 대출자격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선택해야 하며 여러 가지 안좋은 상황을 빌미로 불법수수료를 요구하거나 개인회생대출상품에 대한 보이스피싱 사례가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여야 한다.

이은별 기자  news1901@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제9차 국제 온실가스 컨퍼런스(IGC) 개최
제10회 기후변화 적응 국제 심포지엄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
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