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대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로써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해진다.

"학점은행제 평가인정학습과목을 운영하는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는 2018년 1학기 개강반 모집일정을 발표했다. 2018년 1학기 개강일은 1월 25일(목) 이며 1월 24일(수)까지 수강신청을 완료해야 수강이 가능하다." "100% 원격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모바일 수강도 가능하여 재택이나 이동 중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기에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 등 학교에 다닐 시간이 부족한 학습자에게 유용한 교육과정이다."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은 대학부설 원격평생교육기관으로 경기대학교 총장명의 학위수여가 가능하며, 대학의 장 등에 의한 학위수여는 학사학위 취득 요건 140학점 중에 84학점 이상을 본교에서 이수하여야 한다. "

"본 교육원은 관광경영학, 경영학 전공에 대해 총장명의 학위수여 과정을 모집 중에 있으며 관광경영학과 경영학은 전공 60학점 이상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관광분야를 전공하고 졸업한 자(졸업예정자 포함)는 관광통역안내사 필기시험 중 관광법규 및 관광학개론 과목을 면제받는다."

1년에 최대 42학점(14과목), 한학기 최대 24학점(8과목)까지 수강이 가능하며 본 교육원에서 한번에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총장명의 학위수여 과정 수강생은 경기대학교 일원이라는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고 경기대학교 학생증을 발급하고 있어 교내 중앙도서관 및 전자도서관 이용이 가능하여 대학원진학 및 학사편입을 준비 중인 학습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총장명의 학위수여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 및 교양과목은 추가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수강신청 및 자세한 모집요강은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