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기간 9일 끝... 예술계 직업인 취업추천 및 아티스트 진출에 유리한 한국예술원 지원자 증가

[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2018학년도 4년제 대학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대학별로 지난 6일부터 시작되어 9일 마감되었다. 

4년제 대학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가군, 나군, 다군 등 군마다 1곳씩 총 3번의 지원 기회를 갖는다. 그리고 전문대 정시는 2018년 1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작년과 달리 전문대도 올해는 한 차례만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정시모집 기간은 끝나지만 아직 끝나지 않은 전문대 정시모집 원서 접수 기간, 취업과 편입 그리고 대학원 진학을 한번에 해결 할수 있는 4년제 예술학사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2018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는 추세다.

한국예술원은 학생들이 빠르게 실력을 키우고 데뷔 및 취업 등을 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수업을 실시하며 1학년 때부터 현장 실습 및 인턴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취업 추천 지원, 장학혜택 등 학생을 위한 지원 및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해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위권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

실제로 18학번 예비 편입생으로 입학하는 뮤지션 신치림의 조정치 학생(음향예술계열), 18학번 예비신입생으로 입학하는 쇼미더머니6 래퍼 캐스퍼(힙합전공) 학생 등이 한국예술원에서 공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7학번인 쇼미더머니 6 래퍼 올티 학생(힙합과)과 래퍼 페노메코(합합전공) 학생, 17학번 피아 보컬 옥요한 학생(작곡전공), 15학번 프로듀스 101 조진형 학생(보컬전공) 등 스타 재학생들이 있다.  

많은 스타 재학생들을 보유한 한국예술원의 동문 중에는 동국대 대학원, 명지대학교 대학원, KAFA 한국영화아카데미 등으로 진학하는 학생도 상당수 있다.

닥터스와 해를 품은 달 제작사로 유명한 팬엔터테인먼트에 취업한 정예찬 동문, CJ E&M 조연출 민린 동문, 영화 ‘대호 연출부로 활약 한 정대웅 동문, 영화 ‘사도’의 촬영부로 활약한 박준용 동문, 2018년 1월말 개봉을 확정지은 영화 ‘염력’ 연상호 감독이 연출했던 ‘영화 ‘부산행’ 촬영을 한 11학번 이정훈 동문 등 많은 이들이 졸업 후에도 활발히 활약하고 있다.

이처럼 동문들이 활약할 수 있었던 것은 한국예술원 스타 교수진 덕분이다.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복면가왕' 김형석 학장, 유해진, 이준 주연 영화 '럭키‘ 영화감독 이계벽 교수(영화전공), 드라마 ’청담동 스캔들‘ '마녀의성' 배우 유지인 교수(방송/영화연기전공)가 수업하고 있다.

또한 이효리, 현아, 카라, 엠블랙 지오 등 톱 가수들의 곡에 랩퍼로 참여했으며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낯선 교수(힙합전공), '패션왕' 감독 오기환 교수(영화전공), 아웃사이더, 빈지노, 버벌진트, 스윙스, 사이먼 도미닉, 정기고, MC 메타 비프리, 허클 베리피, 마이노스, 베이식, 이노베이터, 팔로알토 등의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매드클라운, 산이, 아웃사이더, 크루셜 스타, 앤덥 등과 믹싱작업을 하며 주류 힙합을 이끌고 있는 JA(제이에이) 강준모 교수가 있다.

또한 최근 '아웃사이더-투탁' 앨범에 보컬로 참여하였으며 국내 독보적 레게 보컬로 알려진 루드페이퍼 쿤타 교수(힙합전공), '수사9단' '후유증 시즌1,2' 등의 네이버 대표 웹툰작가 김선권 교수(웹툰전공), '무한도전' 과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전속 사진작가와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심사위원 및 사진작가로 참여한 오중석 교수(사진영상전공) 등 각 예술 분야를 대표하는 스타 교수진이 직접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언제든지 실습을 할 수 있도록 24시간 실습실 및 연습실을 개방하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를 통해 모집한다. 

또한 2018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8학년도 1학기 편입생 전원 장학혜택과 함께 신입생 및 재학생 특별장학, 근로장학, 봉사장학, 성적장학 등 총 13가지 장학혜택을 지원 하고 있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감을 대폭 줄이고 예술분야 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한국예술원은 올해 23년된 문화예술 교육기관으로 도심형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로, 홍대, 주요 방송국 등과 인접해 있어 현장 실습·인턴 진출 등의 기회가 다양하다.

키이스트, JYP, sm, 큐브, 스타제국, 로엔, 미스틱, 티에스, WM, WH, 울림, 쏘스뮤직 등 대형 기획사 오디션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연예계 진출 가능성이 크다는 점도 특징이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으로 실용음악, 뮤직프로덕션, 음향예술, 실용무용, 연기예술, 공연기획/매니지먼트, 영화영상/사진영상, 방송제작연출/방송작가/문예창작, 디자인예술, 게임예술 등 총 10개 계열 55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