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피부 관리의 장애물 여드름 흉터, 재생크림으로 꾸준히 케어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좋은 인상, 깨끗한 피부,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는 모든 이들의 로망이다. 특히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는 자기 관리와 연결되면서 사회 생활에서의 경쟁력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얼굴, 코 등에 사춘기를 겪으면서 생긴 여드름 흉터가 남아 있다면 단순한 피부 케어로는 부족할 수 있다. 피부에 생긴 여드름 자국은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낫지 않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는 성인들도 생길 수 있다. 성인도 얼굴, 코, 등 등에 과잉 분비된 피지가 모공을 통해 배출되지 못 하고 쌓이면서 여드름이 발생하는데 이를 방치하면 여드름 흉터로 남는 경우가 많다.

또, 잘못된 자가 압출로 2차 감염이 되거나 여드름 자국을 남기기도 하다. 따라서 여드름 발생 초기부터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여드름 흉터가 이미 남았다면 없애는 방법을 고민하게 된다. 여드름의 종류가 다르듯 여드름 흉터와 자국도 종류가 다양한데 일반적으로는 여드름 흉터 연고나 여드름 흉터 재생크림과 같은 여드름 흉터 화장품 등을 이용한 셀프 케어를 시도한다.

여드름 흉터 치료 잘 하는 곳을 수소문하고 레이저로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기도 한다. 실제 강남, 신촌 등의 피부과는 여드름 흉터 제거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받는 환자가 끊이지 않는다. 그러나 여드름 흉터 레이저는 시간을 소요해야 하고 치료 비용이 만만치 않다.

최근에는 장기 불황과 맞물려 ‘홈뷰티족’, ‘혼뷰티족’이 급증하면서 부담스러운 레이저 비용보다는 재생크림이나 연고 등의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 흉터 크림 등 화장품 사용은 얼굴과 코 여드름 흉터는 물론 등 여드름 흉터 제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드름 자국 없애는 법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여드름 흉터 제거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 성분으로 상피세포성장인자인 EGF가 주목 받고 있다. EGF는 강력한 세포 증식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피부 본연의 힘을 유지해주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준다.

이러한 EGF성분을 함유한 다양한 기능성화장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EGF 바머’에서 추천하는 여드름 흉터 재생크림 ‘EGF 바머 크림’이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EGF 성분 함유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녹차, 감국 등 7가지 차 성분은 지성 및 복합성 피부를 매끄럽게 케어해주며, 유수분 밸런스 케어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 함유로 피부 보호와 건조한 각질 케어도 기대할 수 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