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금융·경제
개인회생대출 안전하게 받는 방법은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2018년 새해가 밝으면서 달라진 것 중 하나가 바로 최저임금이다. 최저임금은 작년에 비해 16.4%나 올라갔지만 정작 경기안정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오히려 근본적인 해결책 없이 높아진 최저임금으로 인해 기업에서는 더 이상 인력을 뽑으려 하지 않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고 청년들의 취업의 문턱은 여전히 높다.

점점 더 높아지는 실업률은 서민들을 힘들게 하고,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오르는 물가에 버티지 못해 문을 닫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경기불황 속에서 버티기 위해 빚을 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섣부르게 든 빚의 무게에 버티지 못하고 개인회생이나 파산면책과 같은 제도로 채무조정을 받는 경우 또한 늘어나고 있다.

개인회생이란 봉급생활자, 소규모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등과 같이 일정한 수입이 있는 사람이 5년 동안 빚을 성실히 갚으면 나머지 빚을 탕감해 주는 제도를 의미한다.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더라도 약 5년동안은 최저생계비를 제외한 모든 소득을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생활을 이어나가게 된다.

개인회생대출의 경우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대부업과 저축은행, 국민행복기금의 개인회생자 소액대출, 햇살론 등의 저금리대출 공적 지원제도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에 다양한 종류가 존재하는 만큼 신중을 기울여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사항 중 하나이다.

개인회생대출은 사건번호를 부여 받은 후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며 개시결정과 인가결정공고까지 나오게 되면 회생기간이 오래됨에 따라 한도나 심사가 완화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회생대출에서 우대한도가 적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안정적인 직군이라 판단되는 4대보험 가입직장인,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교직원 등이 이에 해당된다.

개인회생대출에 대해 전문가는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선택해 최대의 혜택을 보는 것이 위기를 모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므로 신중하게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다행히도 개인회생대출과 관련하여 상담 및 진행을 도와주는 업체들이 다양해 도움을 받는 것은 어렵지 않다.

개인회생관련 대출 상품에는 신용회복대출, 신용회복자대출, 신용회복중대출, 직장인대출, 주부대출, 사업자대출, 파산면책대출, 파산면책자대출, 개시결정대출, 대환대출 등 다양하니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찾도록 신중한 판단이 필요할 것이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개, 고양이 도살 금지법 촉구 국민대집회
제2차 계획기간 국가 배출권 할당계획 공청회
‘폐플라스틱의 관리 현안과 개선방안’ 심포지엄
제9차 국제 온실가스 컨퍼런스(IGC) 개최
제10회 기후변화 적응 국제 심포지엄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여의도에서 본 환경세상 ⑨] 담배로 망친 건강 홍삼으로 되찾자?
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남재철 기상청장, 낙동강홍수통제소 방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