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엽서 2만여장 추첨 경품 전달

경품 전달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신입생 모집 관련 설문 엽서를 추첨하여 경품을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 모집 관련 설문 엽서 2만 여장을 대상으로 랜덤 추첨하였으며, 총 94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데, 경품 당첨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했다.

1등에 당첨된 학생은 혜성여자고등학교 배문영 학생과 동국대학교 사범 부속 영석고등학교 이승민 학생이 선정되었다.

이승민 학생은 “동국대학교 전산원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교 정보를 알게 되었고, 학점은행제 기관에 대해 처음 접해 관심을 갖고 설문지를 꼼꼼히 작성했다고 전했다. 15일부터 진행되는 예비신입생 독학사 특강도 참여를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매년 진행되는 학교 입시설명회에 수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학교에 대한 질문과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접수하고 있다”며 “올해 경품 수령 대상자들에게는 탭북,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이어폰, 보조배터리, 문화상품권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지급하였다”라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주간학사 과정으로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게임디자인), 정보보호학 전공(컴퓨터해킹보안, 빅데이터보안),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푸드비즈니스).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실버케어복지), 행정학 전공(공무원행정, 경찰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의 10개 전공 18개 트랙과 주말학사과정인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관광경영학 전공(호텔관광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등 5개 전공 5개 트랙으로 운영 중이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2015년 250명, 2016년 215명에 이어서 2017년에는 총 243명 등 대학 편입학과 대학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003학년도부터 올해까지 15년간 편입생 현황을 공개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구열을 높이고 있다”며 “예비신입생들에게도 역시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가이드를 제시하고 입학 전부터 선행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면학분위기 조성을 통해 신입생들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