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우수 어린이집 선정 및 시상 진행대상 ‘익산배산2차 어린이집’ 포함해 7곳 선정

[환경일보] 한소정 기자 =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최근 ‘2018년 어린이집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했다고 밝혔다.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안심 어린이집’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우수 어린이집 7곳(대상 1곳,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특별상 1곳)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 중 지난해 가장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채미영)’이 대상을 수상했다.

부영은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고 영유아들이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57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는 것이 기존 어린이집과 차별화된 특징이며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여진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에서 심사 항목은운영자의 협약서 이행실적과 운영자의 전문성 크게 두 가지이며 각 부문별로 세부적인 심사항목이 있다. 운영자의 협약서 이행실적은 임대료 혜택분, 학부모 공지여부, 임대료 혜택 적절성, 부모교육 참여도, 보육교직원 관리, 협약 이행도 등으로 나뉜다. 운영자의 전문성 부문은 평가인증 참여, 예산 적절성, 보육관련 표창, 연구실적 및 공모사업 수상실적, 운영자의 도덕적•법적 공신력, 운영능력 종합평가 등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대상의 영예를 안은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심사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익산배산2차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와 시군구가 매년 우수한 부모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개방성이 높은 어린이집을 선정하는 ‘2017년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우수상은 ‘원주혁신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한동옥)’과 ‘충북오창6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권서연)’이 차지했다. 이와함께 우수상은 ‘화성향남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박해란)’, ‘충북오창7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박영실)’, ‘전주하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전상희)’에게 돌아갔다. 특별상은 ‘평택청북5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명희)’이 받았다.

학부모들 사이에서‘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안심 어린이집’으로알려진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부영그룹 내 보육지원팀이 전담, 각종 보육 프로그램과 보육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를 고문으로 영입, 공정한 원장 선발과 부모교육, 교사교육 등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소정 기자  sgosari@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친환경교통문화 확산을 위한<br>자동차 미세먼지 저감 토론회 개최
[포토] ‘동아시아 대기오염과 건강포럼’ 개최
[포토] 'KOREA PACK 2018' 개최
제8차 과총 과학기술혁신포럼
[포토] ‘2030 온실가스 감축로드맵 어디로 가야하나?’ 세미나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