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커넥츠북, 블라인드 큐레이션 ‘비밀신간’ 영상 300만 뷰 돌파제목, 저자, 표지 등 기본 정보 없이 책 속 콘텐츠에만 집중한 영상 제공
커넥츠북이 진행 중인 블라인드 큐레이션 서비스 ‘비밀신간’ 영상 캡처.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에스티유니타스의 종합 인터넷서점 브랜드 커넥츠북(구 리브로)은 블라인드 큐레이션 서비스 ‘비밀신간’ 영상이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300만을 돌파하며 책 소개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비밀신간은 제목, 저자, 표지 등 책에 대한 기본 정보를 배제하고 북커넥터(커넥츠북에서 책을 추천해 주는 전문가)가 엄선한 책 리뷰 영상만을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서비스다. 지난 해 7월부터 현재까지 총 13편의 신간이 비밀신간을 통해 소개됐다.

유명 저자 인터뷰나 자극적인 내용 없이 책의 줄거리에만 기초한 영상 소개로 300만 뷰를 달성한 것은 이례적이다. 책 속에 들어 있는 콘텐츠에만 집중한 결과다. 커넥츠북은 독자들로 하여금 책에 대한 어떤 선입견도 없이 오로지 책 속의 콘텐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리뷰 중심으로 영상을 제공한 것이 300만 조회 수를 이끌어 냈다고 분석했다.

‘책읽찌라’ 등 유명 북튜버(북+유튜버)가 북커넥터로 활약하며, 자신이 직접 읽은 책을 생생한 내레이션을 더해 소개한 것도 독자들의 큰 호응을 이끈 요인으로 볼 수 있다.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비밀신간으로 소개되는 책들의 매출도 소개 이전보다 큰 폭 증가하고 있다.

비밀신간 독자 중 한 명은 “원래 소설 책을 잘 안 봤는데 비밀신간 줄거리 소개 영상을 보고 나서 궁금한 마음에 사게 됐다”면서 “호기심에 사고 나니 읽게 되고 이제 친구들에게 소설을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독자는 “배송이 시작되었다는 문자를 받으면 책을 받을 때까지 매일 매일 두근거린다”면서 비밀신간을 통한 색다른 책 발견의 즐거움을 밝히기도 했다.

커넥츠북은 비밀신간 300만 뷰 달성을 기념해 25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13편의 비밀신간 중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영상에 투표하면 된다.

최다 득표를 받은 비밀신간에 투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1명), ‘라인프렌즈 스피커’(5명), ‘단기 플래너’(10명)를 제공하며 참가 고객 전원에게 커넥츠북에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비밀신간의 제목을 맞추는 고객에게 정답 수 만큼 할인쿠폰(비밀신간 구매 시 사용 가능)을 제공하는 제목 맞추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스티유니타스 조세원 부대표는 “베스트셀러나 광고 등에 집중된 인터넷서점 업계에서, 책이 갖고 있는 본질에 집중해 좋은 책을 선정하고 독자들이 선입견 없이 책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비밀신간 서비스를 지난 해 처음 시작했다”며 “비밀신간 영상에 폭발적인 호응을 보내준 독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비밀신간 서비스를 통해 좋은 콘텐츠를 담은 책들을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티유니타스는 지난 해 8월 ‘리브로’의 브랜드명을 ‘커넥츠북’으로 변경하고,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CONECTS)와 연계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으로 대표되는 인터넷서점 업계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커넥츠북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