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의 수요가 높은 민간자격증 과정에 대한 무료수강을 도와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으며 수강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교안도 무료로 제공하여 형편을 고려하지 않고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한교진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에 관심이 있고 취득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수강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만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여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다.

개인이든 집단이든 간에 이미지의 표현은 정신분석학, 심리학, 사회학의 영역에 기인됨을 이해하고 있으며 실제로 기업이나 정치가, 연예인, 직장인, 전문직 또는 개인의 이미지 등 여러 측면에서의 이미지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개인 또는 집단 이상적 자아 이미지(Ideal self-image)를 설정 해놓고 그 이미지를 현실화 하기 위해 개인과 집단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가장 아름답고 바람직한 이미지로 다듬어가는 즉 의도적 변화과정(Intentional change process)을 만들어주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한교진에서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 과정은 어떤 분야를 막론하고 모든 영역에서 보다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총체적 접근 방법으로 효과적인 이미지 연출을 배우는 강의로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의 수요가 점차로 증가하고 있는 최근의 추세는 상담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함께 상담을 공부하려는 이의 수가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는 심리상담사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이 되고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 취득할 수 있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과정을 비롯하여 총 49종에 대한 민간자격증에 대한 강의는 홈페이지에서 ‘무료수강’을 추천인 코드에 입력하면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