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고민되는 지성피부 피부트러블, 피부 턴오버주기에 맞는 관리로 해결 가능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우리 피부는 개인마다 피부 각질이 생성되고 탈락되는 약 4주간의 턴오버 주기를 갖고 있다. 하지만 외부환경과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질 경우, 이 주기에 영향을 줘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요즘같이 건조해지기 쉬운 이때, 지성 피부관리법으로 피부 턴 오버 주기에 주목해야 한다. 이 활동은 만 24세를 기점으로 둔화되기 때문에 피부 기초 스킨케어를 통해 피부를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피부 트러블 원인으로 지성피부는 피지선이 많이 분포된 등, 턱, 가슴 부위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피부트러블 관리 방법이다.

얼굴에서 특히 피지분비가 많은 이마는 머리카락이 닿는 부위로 청결에 소홀히 할 경우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또 뺨과 턱도 외부 자극이나 휴대폰, 베개, 손 등의 접촉이 많기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자주 생기게 된다.

피지제거에 소홀할 경우, 색소침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압출은 즉각적인 피지제거 변화를 확인할 수 있지만,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유명 뷰튜버나 인기 SNS 등에 피부 좋아지는 방법 등의 피부케어 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관심도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번들거리는 지성피부가 많은 남자의 경우 피부트러블 진정을 위한 지성피부화장품을 사용하고 피지제거오일, 피지제거기나 피지제거팩도 얼굴피지 제거에 도움을 준다.

트러블케어 기능성 화장품 ‘TS케어 4 -STEP’은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 턴 오버 주기 정상화에 도움을 줘 피부트러블을 잡아주는 화장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TS 케어 4-STEP’은 기초 단계별에 따라 지성피부 스킨로션인 ‘TS 클래리파잉 토너’, ‘TS 프로폴리스 세럼’, ‘TS 워터 선 젤’의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또 국소 부위에 나타난 뾰루지나 화농성 여드름 등에 사용하기 적합한 ‘TS 스팟 플러스’가 추가로 구성되어 있다.

‘TS 클래리파잉 토너’와 ‘TS 프로폴리스 세럼’의 경우 민감한 피부의 진정 작용과 지성 피부의 피지 케어에 도움을 준다. ‘TS 워터 선 젤’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가지 기능을 갖춘 선크림 제품으로, 젤 제형으로 되어 있어 선크림 특유의 뻑뻑함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편한 주사기타입의 ‘TS 스팟 플러스’는 5가지 식물성 수렴성분으로 좁쌀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에 수시로 사용하기 쉽고 직접 작용하여 증상을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