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이 지역사회 및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동=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변만호)은 지난 18일 오전 11시 복지관 2층 강당에서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조석현)과 지역사회복지와 지역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필요한 정보의 교류를 통해 복지 향상과 상호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진행하기로 했다.

조석현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장애인 중에서도 특히 복지 소외계층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여러 지원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있으며,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며 “향후 복지관과 함께 여러 복지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양 기관의 협력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동중앙라이온스클럽은 2012년부터 복지관과 함께 재가장애인 명절지원서비스,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연탄지원서비스, 후원금 및 물품 전달, 복지업무 수행을 위한 차량 지원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업무협약(MOU)을 계기로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 장애인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을 위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