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힙합전공 MC 메타 교수와 17학번 올티 학생, 18학번 예비신입생 캐스퍼 학생, 17학번 페노메코 학생

[환경일보] 박소영 기자 = Mnet <쇼미더머니 시즌2>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 프로듀서로 활약 한 MC메타, 전임교수로 임용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힙합전공 전임 교수로 래퍼 MC 메타 교수가 임용 되었다고 밝혔다.

특강 교수로 한국예술원에서 멘토링 특강을 진행 했었던 MC 메타 교수는 2018학년도 부터 힙합전공 학생들을 지도 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교수로 임용된 MC 메타 교수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1>에 출연 한 바 있으며 Mnet <쇼미더머니 시즌2> 와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 에서는 프로듀서로 출연 하였다. 최근 가리온 싱글 <Heritage>, <이야기>, <그니까>, <가가가>, <금기어> 등을 발표했으며 사이버 문학광장 <문장>을 통해 매월 시와 랩의 퍼포먼스 일인시위 (一人詩爲) 영상 제작 발표 하고 있다.

MC메타 교수가 전임교수로 임용된 한국예술원 힙합전공은 학생들이 빠르게 실력을 키우고 래퍼 데뷔 및 취업 등을 할 수 있도록 실무수업을 진행해 1학년 때부터 매년 정기공연과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지원을 받으며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DSP 미디어, JYP 서울 지역 오디션 등 대형 엔터사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학생을 위한 지원 및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으며 단기간에 학사학위를 취득해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수보다 높은 성공률로 수도권 이상의 상위권 대학으로 진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17학번 신입생으로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학생, ‘한국 힙합 어워즈’서 ‘KHA NEXT’ 선정된 래퍼 페노메코 학생, '쇼미더머니6' 18학번 예비신입생 캐스퍼 학생 등이 입학을 한 한국예술원은 수 많은 스타 교수진이 실무지도를 하고 있다. 이효리, 현아, 카라, 엠블랙 지오 등 톱 가수들의 곡에 랩퍼로 참여하였다.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낯선 교수, 아웃사이더, 빈지노, 버벌진트, 스윙스, 사이먼 도미닉, 정기고, MC 메타 비프리, 허클 베리피, 마이노스, 베이식, 이노베이터, 팔로알토 등의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매드클라운, 산이, 아웃사이더, 크루셜 스타, 앤덥 등과 믹싱작업을 하며 주류 힙합을 이끌고 있는 JA(제이에이) 강준모 교수가 있다. 

아울러 최근 '아웃사이더-투탁' 앨범에 보컬로 참여하였으며 국내 독보적 레게 보컬로 알려진 루드페이퍼 쿤타 교수, 드렁큰타이거, 바비킴, 양동근, 리쌍, 다이나믹듀오, t윤미래, 더블K 등 랩 피처링 참여한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의 레전드 션이슬로우(Sean2slow) 교수 등 현업에서 활동 중인 스타 교수진이 힙합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레슨 등을 포함한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전공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 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필,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힙합과 학생들에게 지원 하고 있어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8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2018학년도 모집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일부 장학금이 지원이 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