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한려해상국립공원 ‘깨끗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불법행위 집중단속 및 ‘배낭무게줄이기’ 홍보
자기쓰레기되가져가기 및 배낭무게줄이기 캠페인 <사진제공=국립공원관리공단>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승찬)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설 연휴를 맞이해 2월9일부터 25일까지 ‘깨끗한 대한민국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탐방객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쾌적한 국립공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탐방객이 집중되는 장소에는 기동단속반을 배치해 쓰레기 무단투기, 흡연행위, 취사행위 등 위법행위에 대하여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이다.

자기쓰레기 되가져가기 및 배낭무게줄이기 캠페인 등 대국민 홍보 활동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산행 전 식품 포장지나 과일 껍질을 미리 벗겨 밀폐용기에 준비해 가는 ‘준비된 산행’ ▷ 배낭 속에 주류나 무거운 음식을 싸지 않고 행동식을 활용하는 ‘가벼운 배낭 꾸리기’ ▷ 돌아올 때 자기 쓰레기는 봉투에, 남은 음식은 밀폐용기에 다시 챙겨오는 ‘흔적 없는 공원 만들기’ 등의 내용을 담은 ‘배낭무게줄이기’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김종섭 해양자원과장은 “동계올림픽 기간 및 민족의 명절 설을 맞이해 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과 지역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하게 공원 탐방을 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민혜 기자  clar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물관리 일원화 ‘환경정책 100분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