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캐릭터 공모전 실시2월5일~3월30일까지 접수, 1인 혹은 3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 가능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캐릭터 공모전 포스터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경상북도 봉화군에 소재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이미지와 특징을 효과적으로 상징할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캐릭터 공모전’이 실시된다.

2월5일부터 3월30일까지 1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들은 디자인 작품 1점(기본 1컷, 응용 3컷)과 참가신청서 및 작품소개서를 제출해야하며, A3(420×297mm)사이즈의 20MB 이내, 해상도 300dpi이상의 이미지를 확장자 형식(JPG, PNG)으로 변환하여 제출해야 한다. 1인(팀)당 최대 2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전경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접수된 작품의 작품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종합 평가해 4월23일, 우수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100만 원, 장려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이 지급된다. 입선으로 선정된 20명에게는 기념품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주관하는 각종 행사 및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박기남 기획운영본부장은 “공모전 참가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기대한다”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가진 이미지와 특징이 캐릭터에 잘 녹아들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민혜 기자  clar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 제5호 태풍 ‘다나스’ 대처상황 점검
[포토] '플라스틱 쓰레기 소각' 정책포럼 개최
[포토] '하천 사업 지방이양' 대책 포럼 개최
[포토]국립해양생물자원관, 임직원 대상 과학적 소양 교육 실시
[포토]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이대로 괜찮은가?' 정책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기고] 녹조로 생각해보는 ‘과유불급’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신승철의 떡갈나무 혁명⑩]
기후금융이 필요한 시점이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