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제주권
서귀포시,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

[제주=환경일보] 김태홍 기자 = 서귀포시는 음식물류 폐기물 다량배출사업장 자체처리 의무화 시행에 따라 오는 14일까지 음식물쓰레기 감량기 보급사업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공고문은 지난 15일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했고,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받고 있으며, 신청대상은 ▵사회복지시설 ▵관광숙박업 ▵집단급식소 ▵음식점 등이 해당된다.

다만 ▵관광숙박업은 100실 이하의 중·소규모 업소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시설 ▵집단급식소 ▵음식점의 경우는 별도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사업대상별 보조율은 ▵사회복지시설 80%(자부담 20%) ▵일반음식점 50%(자부담 50%) ▵집단급식소 50%(자부담 50%) ▵관광숙박업 30%(자부담 70%)이며, 한 업소당 지원한도는 20,240천원(보조금 포함)으로 처리용량이 99kg/일 이하인 감량기를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감량기 종류는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10조제4호 및 제15조규정에 의한 미생물발효식, 건조식, 미생물발효건조식(시험성적서 첨부) 등이 해당된다.

지원대상 업소(대표)에서는 ▵지방보조금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사업자등록증 ▵영업신고증 사본 및 기타 증빙서류를 갖추어 2.14(수)까지 생활환경과나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감량기 보급사업비는 총 7억원이며, 대상자(업소) 선정은 △사회복지시설, △관광숙박업, △집단급식소, △일반음식점 등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이루어진다.

감량기 보급사업 신청자는 3월중 보조금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6월까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사업이 마무리되면 1일 4톤가량의 음식물쓰레기가 감량될 것으로 보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보급사업이 실질적으로 음식물쓰레기 감량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감량기 설치 사업장에 대하여 지원 및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감량기 보급사업으로 보조금을 신청한 업소는 89개업소에 보조금 5억원을 지원, 감량기 92대를 설치했다.

김태홍 기자  kth6114@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기상청-행안부, 지진안전캠페인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