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보건·식품
어린이 음료 ‘포켓몬 음료’ 패키지 디자인 새단장기존 포켓몬과 신규 포켓몬 적용한 리뉴얼 제품(총 8종) 출시
제품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포켓몬’을 활용한 어린이 음료 ‘포켓몬 음료’의 패키지를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은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일곱번째 시리즈인 ‘포켓몬스터 썬&문’에 등장하는 신규 포켓몬과 기존 인기 포켓몬 이미지를 패키지에 적용한 것으로, 브랜드에 친근함과 신선함 더해 주 타깃인 어린이 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좋아하는 키덜트(Kidult, Kid와 Adult의 합성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자 했다.

리뉴얼 포켓몬 음료는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 파이리, 꼬부기 뿐만 아니라 알로라 식스테일, 루가루암, 달무리나 등 신규 캐릭터를 넣어 패키지 디자인을 다양화 한 ‘오렌지·망고’ 4종, ‘포도·사과’ 4종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오렌지·망고는 오렌지, 망고 과즙에 비타민C, 식이섬유가 들어있으며, 포도·사과는 포도, 사과 과즙에 칼슘 및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포켓몬 음료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썬&문’, 영화 ‘극장판 포켓몬 너로 정했다!’,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GO’ 등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약 840만개가 판매되며 인기 어린이 음료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도 ‘달콤한 혼합과일맛에 필수 영양소가 쏙쏙! 인기 친구 포켓몬 캐릭터와 함께 쑥쑥 튼튼!’이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향후 과일탄산음료 출시 등을 통해 포켓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군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포켓몬을 활용해 패키지 리뉴얼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펼치며 포켓몬 음료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승회 기자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