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오늘 날씨, 전국 맑음...중부서해안 구름 많음 ‘기온 평년과 비슷’ 미세먼지 농도 ‘나쁨’
사진=YTN 방송 캡처

오늘(14일) 날씨는 전국이 맑으나, 중부서해안에는 구름많은 가운데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또한 중부지방은 흐린 후 오후에 차차 개겠으나, 서울.경기도(남부 제외)와 강원영서(산지 제외),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에는 오전에 가끔 눈 또는 비가 오겠고, 강원산지는 오후까지 눈이 오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14일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전북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다른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오후에 ‘나쁨’ 수준으로 바뀔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나은 기자  neo@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나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14차 물관리 정책 토론회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견우와 직녀’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칠석’
'다량배출사업장 음식물쓰레기 재활용 방안' 토론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말복’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에너지내일로’ 7일차 - 경북 영덕‘에너지내일로’ 7일차 - 경북 영덕
[기고] ‘에너지내일로’ 6일차 - 경북 안동, 의성[기고] ‘에너지내일로’ 6일차 - 경북 안동, 의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