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유럽, 그리고 아시아에서 고 내열 울템수지를 생산하는 유일한 석유화학회사

이미지 컷.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사빅(SABIC)은 아시아 고객들을 위한 싱가포르의 울템수지 생산 거점 확대 및 현지화 계획으로 울템수지 글로벌 생산 능력 50% 증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 자사의 두 가지 고성능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수지인 울템 (ULTEM™)과 노릴 (NORYL™) 의 글로벌 생산 증설을 위한 아시아와 네덜란드에 증설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 가운데 PEI (polyetherimide) 소재인 울템 수지의 생산 능력을 확대하기 위해 현재 컴파운딩 공장이 가동되고 있는 싱가포르에서의 증설을 계획 중이며, 현지 정부의 최종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신설 예정인 생산시설은 오는 2021년 상반기에 가동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사빅은 노릴 수지와 올리고머의 원료가 되는 베이스 레진 (base resin)인 PPE (polyphenylene ether)를 생산하기 위해 2019년 말까지 네덜란드 베르헌옵좀 (Bergen op Zoom) PPE 레진 플랜트에서 생산을 재개할 준비도 하고 있다.

에르네스토 오치엘로 (Ernesto Occhiello) 사빅 기술혁신 총괄 수석부사장은 “아시아 지역에서 증가된 고객 수요가 이러한 증설 계획들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두 제품에 대한 잠정적인 생산용량을 증가시키는 도중 이 두 라인에 대한 전세계적 수요가 크게 증가해, 사빅은 성장을 갈망하는 고객과 발맞추기 위해 생산 능력 확대를 계획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빅은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전 세계적으로 적시적소에 적정량의 제품을 공급하는 능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현재 울템 수지는 인디애나 마운트 버넌과 스페인 카르타헤나 두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싱가포르플랜트의 울템 수지증설은 아시아 지역의 고객을 위한 현지 공급화를 실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공급에 소요되는 리드 타임 (lead time)을 감소시키는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는 짧은 품질인증 과정이 요구되는 응용제품들을 위한 것이며, 싱가포르 시설이 완전히 운용되기 시작하면 2018년 생산 능력을 기준으로 생산 능력이 50%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치엘로 수석부사장은 “싱가포르 플랜트가 추가됨으로써 사빅은 명실상부하게 아시아와 아메리카, 유럽에서 고내열성 울템수지를 생산하는 능력을 가진 유일한 석유화학 기업이 될 것이다”며 “이는 사빅의 고객들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고 말했다.

베르헌옵좀 노릴 수지 생산시설을 재가동하기로 한 결정에 따라, 전 세계 우리의 고객들에게 PPE 수지를 공급하기 위한 두 번째 공급 시설이 가동될 것이다.

이 결정은 유럽시장과 더불어 유럽의 PPE 공급 시설에서 제공되는 재료 공급 솔루션이 요구되는 전 세계 고객들에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려는 사빅의 의지를 확실하게 보여 줄 것이다.

베르헌옵좀 공장이 완전히 가동되기 시작하면 2017년 기준으로 글로벌 생산 능력이 40% 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사빅은 셀커크 플랜트와 마운트 버넌 플랜트에서의 제조공정 개선을 통해 2018년 말까지 노릴수지 및 울템수지 생산이 증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추가적인 생산증대에 발맞춰 고객들의 높아지는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리드타임을 감소시키는 데 전면적인 지원을 할 것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