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계획 승인, 재난관리 업무에 최우선 추진·집행

광명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8년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하였다.

[광명=환경일보] 김남주 기자 = 광명시는 지난 23일 시청 중회의실에 민·관·유관기관 단체장이 한자리에 모여 광명시 안전관리계획에 관한 심의하였다고 밝혔다.

주요 회의내용은 ‘광명시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을 2개분야 46개 유형별로 수립한 광명시 안전관리계획를 심도있게 토론·심의하여 안전하고 맘편한 광명을 만들어가는데 협력을 다하자’는 골자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안전관리계획은 시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보장하고 국가기반체계 유지와 재해로부터 안전을 확보해 효율적인 재난관리체계를 운영하기 위해 매년 수립한다.

특히 이번 심의회에서는 각종 화재사건 발생과 지진발생으로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예방계획과 대응단계 및 복구단계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이춘표 부시장은 “올해 안전관리계획은 사고 발생 가능한 불안한 요소들을 사전에 발굴해 해소할 수 있도록 재난 유형별로 예방·대비·대응·복구 등 우리시 실정에 적합하게 수립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하면서 재난관리 유관기관 및 단체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각 기관 및 단체장들도 “재난 발생 후 법이나 제도를 개선하는 것보다 사전에 재난을 막는 것이 중요하므로 광명시민의 안전을 위해 해당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안전한 도시 광명을 만드는데 초석을 다지자”고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