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에서 취업컨설팅까지 One-Stop지원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6일, 취업준비생과 구인기업을 위한 온라인 일자리정보제공 사이트인 ‘KB굿잡 사이트’를 전면개편하고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굿잡 사이트」는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무료 일자리 정보제공 사이트로, 매년 개최하  는 국내 최대 규모의‘KB굿잡 취업박람회’및‘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구인·구직 가능성을 높이고,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일자리정보 제공을 통해 사회적 이슈인 일자리창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전면 개편했다.

주요 개편내용은「KB굿잡 취업박람회」의 온라인 연계와 취업컨설턴트를 통한 취업컨설팅 서비스 제공이다. 사이트 회원에게는 활동실적을 합산하여 굿잡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사이트 내 각종 이벤트 참가, 취업컨설팅 신청 및 취업박람회 우대 혜택 등 다양한 컨텐츠에 사용할 수 있다. 취업컨설팅의 경우 취업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이력서 작성, 면접Tip 등에 대해 전문 취업컨설턴트에게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어 구직자들의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1년도부터 교육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졸채용 활성화에 힘쓰고 있는 KB국민은행은 금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특성화고/마이스터고생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 가입한 학생에게는 굿잡 포인트를 우대 제공하고, 사이트 내 전용관을 운영하여 고졸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정보, 기업안내 및 정부의 고용혜택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 KB굿잡 취업학교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에 참가기회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사이트 내 온라인 취업성공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선착순 회원가입, 앱 다운로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모바일 문화상품권, 커피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굿잡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