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기술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바이오산업 활성화 위해, 2월28일 접수 마감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가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는 2월7일부터 2월28일까지 바이오기업의 투자유치 및 창업지원, 바이오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심화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구고령화 대응과 미래 성장을 주도할 핵심 산업인 바이오기술의 생태계 조성과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이번 과정은 서강대학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관련협회가 협업해 운영한다.

교육기간 동안 투자심사역 및 바이오연구자, 바이오기업 재직자, 석‧박사학생들이 강의 및 사례연구 등에 참여해 바이오기술, 금융투자 등에 대한 심화교육을 장기적으로 받게 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바이오기술 및 투자관련 교육이수 수료증 수여되며, 전문자격제도 교육수강에 우선 선발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수료자 네트워킹 구축을 통한 정보교류 및 교육수료자들의 바이오기업 인력 활용지원 효과가 기대된다.

각 과정 해당분야 종사자(경력 2년 이상)를 대상으로 선발하며, 2월28일까지 제출된 응시원서 내 업무 관련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3월5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