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상상으로 혁신 이끌 ‘창의력 챔피언’ 선발특허청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참가신청 접수

[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전국 초‧중‧고 청소년들에게 무한한 창의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8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초‧중‧고 학생 4~6명이 팀을 이뤄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는 이 대회는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도전정신을 기르고 협동심 등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현재 또는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상황이 과제로 주어지며, 창의적인 표현활동과 과학기술 지식을 활용한 문제 해결을 통해 빛나는 창의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대한민국 학생창의력 챔피언대회’ 대회절차 <자료제공=특허청>

참가 신청은 3월5일부터 4월2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심사를 통해 시‧도 예선대회 참가팀을 선발한다. 6월9일 열리는 예선을 통과한 16개 시‧도 대표 100팀은 7월20~22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전국 본선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시상식은 본선대회가 끝나는 22일 대회 현장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본선대회가 개최되는 기간 중에는 다양한 발명 아이디어 전시 및 발명체험 프로그램 등이 진행돼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발명축제의 장이 열릴 예정이다.

특허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융합적사고, 의사소통능력, 협동능력, 창의력 등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민혜 기자  clare@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물관리 일원화 ‘환경정책 100분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