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연예
글로벌캐스팅오디션 본격 활동비경쟁부문 협력사로 본지 위촉
글로벌캐스팅오디션조직위원회가 5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MHN미디어센터 2층에서 발대식과 중국, 태국 등 글로벌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환경일보] 대성그룹 코리아닷컴(회장 김영훈)과 연예인 홍보대사 및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된 글로벌캐스팅오디션조직위원회가 5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MHN미디어센터 2층에서 발대식과 중국, 태국 등 글로벌 업무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섰다.

김보라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날 발대식에는 영국 BBC방송과 MBC ‘쇼챔피언’에 출연한 걸그룹 비바의 화려한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대성그룹 행사 관계자들과 ‘비 오는 날의 수채화’ 작곡가 겸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인 강인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최 측 코리아닷컴은 3월 1일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오디션에 참여할 수 있는 웹플랫폼 캐스팅코리아를 오픈해 가수, 배우, 모델 부문은 기본 모집 분야이며 아나운서, 댄스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캐스팅오디션은 오디션을 보기 위해 기획사 문을 두드리고 신청, 오디션을 보고 난 후 당락 여부에 따라 기획사 계약 등이 이뤄지는 과정을 거치는데 오디션을 보고자 하는 참가자는 물론 기획사도 오디션 신청자 매칭이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캐스팅 코리아는 이를 보완하고 오디션 플랫폼을 공개 버전으로 만들어 오픈했으며 특정 기획사를 지칭하지 않고도 한번 등록하면 여러 기획사가 오디션 참가자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자체 오디션을 매 분기마다 열어 캐스팅이 될 수 있는 참가자를 뽑은 후 기획사에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그동안 방송사들이 진행해 온 방식과 유사하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훨씬 넓은 문으로 들어올 수 있게 됐고, 이를 위한 별도의 참가비나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기획사들의 경우 캐스팅디렉터로 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게 되면 오디션 참자가들의 목록을 열람하고 오디션 신청을 하면 절차를 거쳐 자사 소속으로 오디션을 볼 수 있도록 연결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캐스팅코리아의 특징은 코리아닷컴이 운영하는 285만 해외 한류 SNS 페이지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고 글로벌 오디션 참가자들에 대한 오디션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해외에서 오디션을 볼 경우 대성그룹의 스카이프 채팅을 활용해 오디션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포 또는 K-Pop에 관심 있는 해외 참가자들이 보다 쉽게 한국의 오디션 문을 두드릴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코리아닷컴 이외에도 태산그룹(대표 정진욱), 금정(대표 노희석), 비비드림(대표 신정한), 코리아아트엔터테인먼트(대표 임정태)이 기본 사업자로 참여하며, 문화뉴스와 해외송출을 맡은 KPOP TV 등이 미디어 부문에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서 비경쟁부문의 협력사로 본지가 위촉돼 이미화 발행인이 위촉장을 받았다.

그리고 비경쟁 부문에서는 본지와 ‘에코모델선발대회’,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과는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와 ‘FISH EYE 국제영화제’ 등 사업을 함께하기로 하고 이날 위촉식을 가졌다.

코리아닷컴 총괄 정병진 본부장은 “향후 글로벌캐스팅오디션 비즈니스는 오디션을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오픈해 전 세계 누구나 오디션에 참가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이 목적이며, 오디션을 통해 연예계 진출을 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는 비전과 함께 별도의 비용 없이도 손쉽게 오디션을 통해 캐스팅이 될 수 있는 연계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캐스팅오디션의 특징은 해외, 지방에 거주하는 연예계 지망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채널 플랫폼이다. 시간적, 공간적인 부분을 해소하고 비용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스카이프로 화상 오디션을 실시할 수 있다. 글로벌캐스팅오디션으로 폭넓은 오디션의 기회가 확보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효림 기자  shr82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효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한가위’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