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기술 연구 및 그룹사 공동 프로젝트 수행

신한디지털캠퍼스 오픈 사진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L타워에서 그룹의 디지털 신기술의 산실이 될 혁신연구소인 ‘신한디지털캠퍼스’를 오픈했다.

신한디지털캠퍼스는 국내 금융권 최초로 설립된 그룹 차원의 디지털혁신연구소로 그룹의 디지털 전문가들이 모여 디지털 신기술을 연구하고, 고객 관점의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연구공간이다.

신한금융은 AI, 블록체인, 클라우드, Open Innovation, Digital Experience, 빅데이터 등 6개 LAB으로 구성된 SDII(Shinan Digital Innovation Institute)를 운영 중이며, 새롭게 채용한 전문가들을 포함한 약 140여명의 디지털 전문가들이 신한디지털캠퍼스에서 그룹 차원의 사업을 연구하고 사업모델을 개발하게 된다.

신한디지털캠퍼스는 그룹의 디지털 씽크탱크 역할에 걸맞는 연구환경을 조성하고자, 글로벌 금융기업 뿐 아니라 ICT기업 등 다양한 사례를 연구해 국내 실정에 맞도록 만들었다.

약 70여명이 상주할 수 있는 Open Workstation과 약 100여명이 동시에 세미나, 교육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계단형 Town Hall Meeting Space, LAB간 소통의 공간인 One Shinhan Lounge, 여성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업무 분위기를 위해 자율좌석제로 운영되며, 아이디어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1인 집중 업무공간을 제공하는 등 디지털혁신연구소로서의 다양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디지털캠퍼스를 통해 그룹사간 신속한 소통과 협업이 가능해지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에 대응하고 그룹이 추진하는 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신한금융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퓨쳐스랩과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SDII와 퓨처스랩 입주 기업간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신한디지털캠퍼스가 신한의 디지털 생태계를 확장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