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SDSN(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는 3월9일 오전 7시부터 코리아나호텔에서 제1회 한국 지속가능발전 민간포럼을 개최했다. <사진=김민혜 기자>

[코리아나호텔=환경일보] 김민혜 기자 = 한국 SDSN(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는 3월9일 오전 7시부터 코리아나호텔에서 제1회 한국 지속가능발전 민간포럼을 개최했다.

UN-SDSN의 한국지부인 한국 SDSN은, 국제 전문가들과 협력하면서 한국의 과학·기술적 역량을 동원해 UN SDGs 및 파리기후변화협약의 이행을 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요 과제들의 실질적 해법을 모색하는 국내 전문가들과 경륜가들의 네트워크다.

한국 SDSN은 ▷한국의 SDGs 지표개발과 이행현황 평가 ▷북한에 대한 SDGs 적용방안 및 이행 지원방안 ▷한국의 저탄소 발전전략과 에너지 전환 추진방안에 대한 연구, 그리고 아태지역 차원의 SDGs 이행을 위한 공통적 문제와 해법에 대한 SDSN 간 협력 추진 ▷SDGs의 의미와 중요성 이해 및 이행 실천을 위한 시민의식 교육 추진 ▷지속가능발전 문제와 해법 관련 사업들에 대한 지식기관들의 참여 촉진 등의 목표를 가지고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9일 개최된 포럼에서는 반기문 前 UN 사무총장을 명예회장으로 위촉하는 위촉식이 개최됐고, 환경부 안병옥 차관이 ‘한국의 SDGs와 파리협약 이행현황 및 전망’ 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진행된 한국 SDSN 운영협의회에서는 2018년 사업계획 보고 및 운영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관련 기사 추후 게재>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