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함께 하는 학생 창업교육교육부, 환경산업기술원 등 창업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환경일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청소년 진로설계 및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9일 성남시 분당구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교육부 및 공공·민간기관 등 총 9곳과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초·중·고등학생의 창의적 진로설계 역량강화와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물적, 인적 자원을 지원하고, 학생 창업교육 지원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기관들은 그간 공공·민간 부문에서 추진한 청소년 창업체험교육의 우수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학생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사진제공=한국환경산업기술원>

특히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 분야에서의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환경산업연구단지 E Maker Space에서 학생들이 직접 3D프린터를 이용한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교육 등 창업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인천 환경산업연구단지 내에 있는 시제품제작실에서 시제품제작, 스캔 및 3D 출력, 제품개발 등 이용자들에게 원스톱 솔루션(One-stop solution)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우수 환경창업 대표 특별강연을 열어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연구단지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벤처센터라운지, 파일럿플랜트 시설 등 환경산업 연구현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장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창업체험교육을 통해 환경산업에 관심을 갖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통합물관리 비전 포럼’ 제4차 전체회의
'한국 해양보호구역의 현황과 미래' 토론회 개최
[포토] '통합물관리' 안착을 위한 정책토론회
[포토] ‘제6회 국민생활과학기술포럼’ 개최
‘DMZ, 평화와 생명을 아우르는' PLZ 페스티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블록체인과 탄소금융[기고] 블록체인과 탄소금융
유연철 기후변화대사 임명유연철 기후변화대사 임명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