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복지 관련 소식 공유·전파 및 주요 행사 참여

[환경일보]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이하 진흥원)은 9일 대전 서구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제1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관 소개와 기자단의 역할, 활동사항 등을 공유했다. 아울러 기자단의 기관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대전시 공보관실 이재형 주무관의 ‘재미있는 블로그 콘텐츠 만들기’ 강의도 진행했다.

경북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프로그램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이번에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9개월간 진흥원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fowi) 등에 기사를 포스팅하며,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주요 행사에 참여해 현장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산림복지시설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활동비)가 지급된다. 특히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단식 때 우수기자 포상의 혜택도 주어진다.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산림에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가진 기자단이 모여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산림복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다 많은 국민들이 산림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많은 홍보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산림복지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달 12∼28일까지 누리 소통망(SNS, Social Network Service)을 통해 총 239명이 접수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토론심사를 거쳐 최종 20명이 선발됐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