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무입고 자동차담보대출 ‘얼마나받나’ 간편심사에 당일대출

- 자동차담보대출(오토론)도 간편심사를 통해 무입고 차량담보대출로 쉽게 당일도 가능
- 가계부채총량규제에, 新DTI 제도도입, DSR제도 등등으로 가계부채에 대한 규제가 늘어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직장인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도 진행하기 어려워지면서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전 금융권 자동차담보대출 비교사이트 관계자와 함께 저축은행 오토론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저축은행들이 내놓은 자동차담보대출(오토론)이 최근 자체 CSS(credit scoring system)시스템을 통하여 대출자들의 신용등급과 소득상황에 따라 금리를 적용해줌으로서 대출심사가 빨라져 가능한 고객이 필요한 시기에 자금을 쓸 수 있도록 신속한 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저축은행의 자동차담보대출은 그 동안 부동산과 같은 담보를 소유하지 못한 서민들에게는 생활자금을 신용대출에만 의존하던 불편을 해소해주고 이자부담도 덜 수 있게 해줘 도움이 되고 있다.

저축은행 오토론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최저 연 7.5%부터 최고 연 24%(지연배상금 최고 연 24%)에서 결정된다. 또한 고정금리 상품들도 있다보니 대출기간내에 금리가 인상된다 해도 걱정이 없다. 단, 대출대상은 2009년 이후 출시된 자동차의 소유주에 한정하고, 별도의 취급수수료 등의 부대비용은 없다.

서울, 경기,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활발히 영업이 이루어 지고 있고 전국(서울, 경기, 인천, 대구. 부산. 광주, 대전, 천안, 아산, 수원, 부천 등) 어디에서든 자동차담보대출을 신청하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 대출심사 후 전국출장으로 신속한 대출이 가능하다.

저축은행 오토론은 무입고(입고없이)로 대출이 진행되고, 승용차부터 2.5톤 이하 화물차 및 수입차의 경우에도 대출이 가능하다.

주부나 무직자의 경우 신용대출을 받기 힘들어지다보니 불법 사금융 등을 통해 고금리의 자금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전문상담원의 ‘소득증빙자료에 대한 안내’를 통하여 소득증빙이 가능하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서민을 위한 친화적 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더 자세한내용은 오토론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비교를 해보는 것도 좋을것으로 보인다.

자동차담보대출 비교사이트의 관계자는 “직장인 신용대출, 개인사업자대출, 주택담보대출, 햇살론,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대출과 같은 정부지원서민대출등을 문의했다가 자금이 부족하거나, 대출진행이 안 되는 경우에도 자동차담보대출은 심사자격 조건이 완화되어 있다보니, 개인회생자나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 주부, 무직자들도 상담을 통해 캐피탈권이나, 소비자금융권의 상품을 통해 대출진행을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고 강조했다.

오성영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일연 유현덕의 캘리그래피] ‘추분’
[포토] 고양시 스마트도시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대상 수상
제1회 에어페어_미세먼지 및 공기산업 박람회
정조대왕 능행차 재현
제4회 담수생물 다양성과 활용 국제심포지엄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조승환 제6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 임명
[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기고] 스마트 방역 위한 국제 융합 연구 필요
여백
Back to Top